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홍채학 강의실
ㆍ홈 > 홍채학강의실 > 기초 홍채학 > 임상에서의 홍채학이란?
홍채학은 홍채에 나타나 있는 염증의 위치와 발견된 정도가 의미하는 신체 상태, 타고난 결함, 건강정도, 개개인의 생활방법에 따른 신체적인 변천을 과학적으로 실습하는 학문이다. 이러한 부수적인 분석은 의사로 하여금 홍채에 나타난 관련된 표현들과 징후가 신체의 다양한 장기들의 징후 반영을 연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하듯이 홍채는 우리 몸의 창으로 인식되어져야 하며 우리 몸과 장기의 정상과 비정상적인 상황을 영상화 할 수 있다.

1. 홍채가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모두 표현할 수 있을까?

홍채에는 수천개의 신경 섬유가 포함되어있다. 이 신경섬유는 시신경, 시신경절, 그리고 척수를 통하여 사실상 우리 몸의 모든 신경으로부터 정보를 전달 받는다. 안구내에는 미세 근섬유와 작은 혈관들이 있다. 이들 구조와 신경섬유는 신체의 장기와 연관되어 조직의 변화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따라서 홍채의 특징과 변색, 짜임새 그리고 기타 홍채의 여러 가지 변화들을 가지고 신체를 이루고 있는 구성체의 건강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 홍채는 몸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한다.
눈은 눈과 그 이외 신체 사이에 정보를 전달하여 우리 몸의 내부를 볼 수 있는 자연적인 창구이다. 눈은 관찰된 조직의 변화가 무엇을 뜻하는지, 병리적인지 혹은 절박한 병리상태인지, 타고난 허약인지, 강점인지, 어떤 염증의 단계인지, 어떤 약물 침착인지, 국소 병리인지, 조직파괴인지, 영양소 결핍인지, 그리고 생체 또는 화학적 불균형인지를 알 수 있다.
홍채의 분석은 사무엘 하널만의 가설로 구체화 될 수 있다. 즉, 급성, 만성 문제들은 (체질상) 타고난 배경을 가지고 있어서 선천적 혹은 후천적 특성과 관련이 있다. 홍채학에 익숙한 의사는 홍채를 통해서 환자의 건강 혹은 질병에 대한 후천적 혹은 선천적 경향, 환자의 일반적인 성향, 그리고 환자의 장기의 강하고 허약한 위치를 탐지할 수 있다. 따라서 의사는 홍채학을 토대로 앞으로 닥쳐올 건강 문제에 대하여 경고할 수 있다. 홍채학은 예방의학에 잠재적으로 필수적인 부분이다. 홍채는 우리들에게 질병의 전단계에 접근할 수 있는 징후를 찾을 수 있도록 경고해 준다. 이러한 경고는 환자들에게는 매우 엄청난 봉사이다. 위험한 조직의 변화에 대한 징후가 눈으로 전달되는데 만약 이러한 징후를 해석하는 숙련이 되었다면 환자는 심각한 증상을 피할 수 있다.

2. 홍채학을 통하여 환자의 진행과정을 추적할 수 있나? 물론 추적할 수 있다. 환자가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는 가정하여 신체가 정화되고 치료되었다면 홍채를 통하여 쉽게 입증될 수 있다. 이는 환자와 의사에게 있어서 매우 정확한 추적이 된다. 홍채의 추적은 올바른 치료가 행하여지는지 알 수 있다. 만약 정화와 조직의 불순물을 제거하였다면 홍채는 이러한 변화를 보일 것이다. 만약 치료과정에 문제가 발생된다면 홍채는 이러한 상태를 보일 것이다. 모두 다 치유위기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

3. 홍채학의 임상가치 홍채학은 매우 간단하고 비용효과적이며 통증이 없는 방법을 통하여 우리 몸을 관찰 할 수 있다. 그러나 홍채학은 어디까지나 부수적인 분석이지 단독으로 사용될 수는 없다. 홍채학은 의학의 진단과정과 여러 가지 분석과정과 병행하여야 한다. 오늘날 어느 시기를 막론하고 환자의 상태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간편하고 정확한 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인류는 보다 나은 예방 접근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홍채학은 이러한 혼란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이기도 하다. 오늘날 유병하는 증상들은 19세기초에 나타난 증상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생활 습관의 변화, 오염, 강화된 스트레스 등 현대화된 문명은 질환에 대한 변화된 징후를 나타낸다. 홍채학은 질병의 병명을 확인한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우리가 들여다 보는 눈을 통해서는 외부 세계에서 보여지는 복잡한 조직구조와 응집된 전달 시스템을 보게된다.
홍채를 이루고 있는 수많은 신경섬유를 통하여 정보전달과 신체의 다양한 장기의 신경을 읽을 수 있다. 홍채학은 외부 우세 점으로부터 몸에서 발산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판결할 수 있다. 홍채를 통하여 몸의 심부를 들여다 보았을 때 우리는 질병을 그 이름으로 지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홍채안에는 징후, 표시, 증후등이 있어서 의사로 하여금 상당한 경계를 하도록하여 개개인이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홍채에는 몇 개의 징후를 기억하여야 하는데 이들은 모두 신체의 선천적 허약, 조직의 변화, 질병이 치유되는 과정, 신체 정화, 신체 오염의 세척등에 대한 변화를 관찰하여야 한다. 신체는 적절한 영양소와 더불어 신진대사를 통하여 조직의 기능을 유지하고 보존하며 자기수선 및 원기회복을 하게 된다.
Bottom_bg